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240821 훌훌

카테고리 없음

by 센슬리 2024. 8. 21. 09:28

본문


그동안 고민했던 거 하나씩 풀려가는 중이다!

밤샘 근무라 부담스럽기만 했는데 팀장님이랑 얘기하면서 팀원으로 인해 불편했던 상황 정리하고, 안될 거 같던 프로젝트도 어쨌던 방향 찾아가는 중 @.@

자격지심이 눈에 보이는 팀원이 있다. 그건 본인의 감정이고, 본인이 해결해야한다. 여러 이유에서 초라해지는 마음이 들면 본인이 더 노력하면 되는 건데 그걸 최악의 방향으로 표현하다니. 40이 넘은 나이에 비해 인생 경험이 부족한 건가, 아니면 그 정도 밖에 안되는 사람인 걸까 하는 생각이 매번 들었다. 나에게만 다르게 행동하는 것을 팀장님도 느끼고 있었다. 하지만 이유를 알고 상황이 이해된다고해서 그 수준 낮은 감정을 받아줄 필요는 없다. 아니 오히려 원인과 결과를 구분하지 못하고 피해 주는 걸 넘어가주는 걸 고마워해야지.

다행히 이 상황이 견딜만 한 건, 원인이 상대에게 있음에도 불구하고 니가 참아라라고 말하지 않는다는 것. 안좋은 상황과 잘못된 행동에 대해 명확히 구분할 수 있는 팀장님과 팀원들이 함께해 다행이다. 상황에 대한 인지능력이 있는 기본적인 어른들이랑 일하는 게 이런 기분이라니. 예전 생각에 혼자 마음 속으로 끙끙 앓다가 상황을 털어놓으니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다.

한 이 주간 옆자리 팀원의 이해되지 않는 행동으로 스트레스, 진척되지 않는 업무들로 다운모드였는데 오늘 많은 것들이 진전되면서 기분이 풀렸다. 그리고 이번 과정을 통해 내 맘대로 되지 않는 상황들을 이겨내는 두 가지 마인드컨트롤 문장을 찾았다.

1. 일이 안 풀릴 때도 있다. 하지만 그만큼 다시 모든게 잘 풀릴 시기도 곧 온다.
2. 매 순간은 배움의 과정.  외부 상황이 어려우면 이걸 이겨내는 것도 배움의 과정, 컨디션이 안좋을 때 하루를 건강하게 살아내는 것도 배움의 과정. 모든 것이 배움의 과정이다 @.@

모든 건 스텝바이스텝. 화이또!